그것이 바로 주식회사 오벨리스코의 꿈
언제 어디서나 영화의 재미 있는 스토리를 따라서, 영화를 이루는 모든 대사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정확하게 듣고 말하다 보면, 영어 말하기는 자연스럽게 정복 됩니다.
휴대폰의 앱이 첫 문장을 영화 장면 속의 음성으로 들려 주고 마이크를 띠우면 사용자는 들은 소리에 최대한 가깝게 따라서 말하여 유사한 것으로 인정을 받으면 점수를 부여 받고 다음 문장으로 넘어갈 수 있읍니다.
만일 사용자의 음성이 유사한 정도에 미치지 못하면 앱이 같은 문장을 다시 들려주고 다시 말할 것을 요구합니다.
이와 같은 방식으로 영화를 이루는 모든 대사들을 듣고 말하다 보면 영어 말하기의 재미에 푹 빠지게 되어 지루한 줄 모르고 수십 번 내지 수백번 정확한 영어를 듣고 말할 수 있게 됩니다.
반복해서 들려 줄 것을 요구하거나 전 문장으로 돌아가서 다시 들려 줄 것을 요구하는 학습 모드 변경이나 다른 문장으로의 이동도 화면 터치 없이 자신의 음성으로 말하는 음성 명령어를 사용함으로써 마치 대화를 하듯이 자연스러운 영어의 듣고 말하기를 즐길 수 있읍니다.
처음에는 한 문장씩을 듣고 따라서 말하는 학습 모드로 말하기를 하다가 어느 정도 스토리와 대화 내용에 익숙해 지면 한 대사 씩을 번갈하서 말하는 대화 모드의 학습으로 전환해서 학습을 하고, 이 두 모드를 합한 형태의 학습 즉 들은 문장을 따라서 말하거나 들은 문장의 다음 문장을 스스로 말할 수 있는 혼합 모드로 보다 역동적이고 효율적인 영어 말하기 학습을 할 수도 있읍니다.
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이동할 때나 다른 일을 할 때에는 학습한 내용을 더욱 확실하게 기억할 수 있게 해 주는 듣기 모드를 사용하여 설정한 횟수 만큼 반복적으로 모든 대사를 처음부터 끝까지 영어만 듣거나 자막의 내용과 함께 들으면서 마음속으로 따라서 말을 할 수 있읍니다.
영화의 모든 대화 내용을 소설처럼 읽어 보거나 영화 속의 음성으로 들으면서 대사 내용을 눈으로 읽어 볼 수 있는 읽기 모드로 영화의 대사 내용을 보다 심도 있게 학습할 수도 있읍니다.
영화 앱에 포함된 다른 나라의 언어 자막을 이용하여 제2 외국어의 말하기 학습도 같은 방법으로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읍니다.
바로 영화를 이용한 영어 말하기 학습을 하기 전에 매우 쉬운 기초적인 대사로 구성된 짧은 영화들을 이용한 영화 전단계 앱들로 어느 정도 영어 말문을 티운후에 영화 앱에 도전해 볼 수도 있읍니다.
이러한 신개념의 외국어 학습 방법들에 관하여 미국과 한국에서 특허가 부여되었읍니다.
영어 말하기를 도전해 보겠다는 의지가 있는 사람들이라면 이제는 누구나 영어 말하기를 즐길 수 있읍니다.
원어민 선생님이나 친구가 없이도 혼자서 재미 있게 즐길 수 있는 정확한 영어의 듣고 말하기 이젠 할 수 있읍니다.